-
▲ 6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 차지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맞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아 세대와 계층을 넘어 국민에게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농축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한국소비자 브랜드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한 ‘2012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대상은 전국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점유율, 마케팅 성과와 시장동향에 대한 기초조사, 관계자 조사 등 사전조사를 거쳐 부문별 후보를 확정하여 1차로 218개 부문 613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 2012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
이어 소비자 패널단 및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등이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최종 부문별 후보브랜드에 대해 온라인 조사와 이메일 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최종 선정했다.
안성마춤 브랜드의 경우에는 5개 항목 5점 척도에서 만족도, 품질, 가격, 재구매 의도, 선호도 등 3.53점을 얻어 6년 연속으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맞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
시상식에 직접 참석해 대상을 수상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한미 FTA 체결 등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농업환경 속에서 ‘안성마춤’ 브랜드가치를 더욱 극대화하여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으로 FTA의 파고를 넘어 안성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경기문화예술신문 & artdaily.or.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수원시립공연단 제23회 정기공연, 트로트 뮤지컬 <아빠의 청춘>
- ·서울문화재단, <포르쉐 프런티어 스타트업> 공모 내달 2일까지
- ·“세월호 참사 10주기 안양시민 기억식” 개최
- ·경기도미술관, 세월호참사 10주기 추념전 《우리가, 바다》 개최
- ·범진용 개인전 ≪걷는 식물≫,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개최
- ·숲속 문화공간 경기상상캠퍼스 서포터즈 ‘상상그리너’ 3기 모집
- ·제6회 화성전국사진공모전 개최, 오는 8월 1일부터 접수
- ·남궁정원 초대 개인전 <5월의 외출>, 인사동 조형갤러리 1관서 개최
- ·경기문화재단, 2024년 경기 지역문화 지원사업 공모 시행
- ·김시현 초대전, <이름, 꽃이 되다>展, 오는 5월 2일부터 파주시 갤러...
- ·송도 아트 브릿지 ‘컨벤시아갤러리’ RainBow 展, 오는 4월 14일...
- ·한강 위 노들섬에서 만나는 <서울서커스페스티벌>, 오는 4일(토) 개최
- ·해당 이미례 4번째 개인전, 다채로운 展 , 오는 4월 12일까지 혜안갤...
- ·2024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내 마음은 풀 FUL...
-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의 어린이날 특별 국악 콘서트 〈어린이는 행복이다〉 공...
- ·2024 한세대학교 대학원 음악과 춘계 정기연주회, 오는 5월 2일 평촌...
- ·이호백 초대전 <토끼>展, 오는 4월 30일부터 갤러리 PAL서 개최
- ·<서울거리예술축제2024> 참가작 공모“올가을 시청광장 가득 채울 예술작...
- ·시민과 함께한 9일간의 대장정 ‘2024 군포철쭉축제’ 성료, 36만여명...